찾아가는 현장행정 농심에 접목하다
(공감·소통·서비스 행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3-07-26 16:47:33

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 대덕면(면장 정영우)은 면정의 새로운 키워드인 현장행정을 농심에 접목코자 6월부터 주3회(오전06:00~08:00) 찾아가는 행정으로 주민의 애로사항 청취, 영농철을 맞아 타기관과의 영농봉사활동을 연계·지원하는 등 주민에게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혁신도시건설, 일자리창출, 임대은행설치, 남부내륙철도, 동서횡단철도 등 시정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현장행정은 면정의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눈으로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및 의례적인 행사보다는 주민과 직접 만나 형식과 절차에 구애 없이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수렴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영우 대덕면장은 “공직생활동안 현장에서 모든 문제의 원인과 해답뿐만 아니라 새로운 깨우침과 지혜를 얻었기에 앞으로도 면 현장에서 2,500여 주민과 소통·공감하여 기쁨과 감동을 주는 찾아가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