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 제공 9월 통합사례관리회의
- 김천시립미술관에 민·관 협력을 위한 자리 마련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09-30 21:16:24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김천시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7일 김천시립미술관(남산동) 4층 세미나실에서,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사례관리회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김천시청


이번회의는 기존의 복지유관기관들을 순회하는 방식에서 탈피, 가을을 맞아 관내 시설을 활용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구 시립도서관을 리모델링, 작년 12월 24일 개관하여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천시립미술관에서 열렸다.

이 날 회의는 불행한 가정사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심각한 우울증을 겪고 있는 중년 여성 가구와 학교 부적응과 얼굴의 흉터로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돕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의 자리로서, 김천부곡사회복지관,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천노인종합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북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천시종합사회복지관, 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 등의 유관기관 담당자들과 읍면동 담당자가 함께 모여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김영박 주민생활지원과장은 “풍성한 가을날 지역의 문화공간에서 함께 회의를 하게 되어 어느 때보다 기쁘다. 힘겨운 삶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능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금처럼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