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민 행복시대 전개
-全郡民에게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으로-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0-04 19:09:15
[성주타임뉴스=이승근기자]성주군(군수: 김항곤)과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는 건전한 녹색 여가활용 수요 증대와 환경에 대한 관심 고조에 부응해, 우리 생명의 터전인 소중한 자연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자, 각 지역의 자연환경에 대한 현장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의 자연환경해설가 양성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운영하고자 한다.

본 과정의 개설 취지는 지역의 소중한 자연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지킴이 양성을 통한 지역 자원봉사 정착화로 새로운 환경 NGO활동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교육 대상은 자연환경 및 현장체험활동 등에 관심이 있는 성주군민 및 자연․ 환경관련 NGO회원 등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교육인원은 선착순 50명 정도이다.

일정은 5회 강좌가 이루어지며 주 2회씩 오전․오후 운영되며 10월 08일 개강 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 교육 수료 후 지역자연자원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의 자연환경에 대한 모니터 요원 활동 및 지역 환경지킴이 활동을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