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출범
“안전문화운동 민․관 협력체계 구축” 각계 대표 28명으로 구성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04 20:06:46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새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안전한 사회 만들기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4일 오전 10시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를 출범했다.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이하 경산시 안문협)는 최영조 경산시장과 김세영 경산상공회의소 부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경찰서, 교육청, 소방서와 민간단체 대표, 공공기관장 등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경산시 안문협은 생활속 반드시 실천해야할 실천과제 발굴을 위해 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등 4개 분과를 설치해 지역민과 함께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하여 사회전반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범시민 안전문화운동 붐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시 안문협이 선제적이고 예방적인 안전문화운동 추진으로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지역의 안전을 책임져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동위원장을 맡게된 김세영 경산상공회의소 부회장은 경산시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해 재난 없는 경산시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안전 및 재난관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조직개편을 통해 안전행정과를 신설하고 안전관련 사무의 기능을 강화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