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정책 제안 발표
시정에 접목할 13건의 정책 제안들이 쏟아져
| 기사입력 2013-11-02 09:08:22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13년 11월 1일 오전 상황실에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자문위원들의 정책 발표가 있었다.

영남대학교 윤대식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 각자가 연구한 정책을 발표하고 관련정책 실국장의 검토의견 제시와 자문위원간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된 정책중에는 ▴지역대학에 경산학 강좌개설방안, ▴ 모바일 앱을 이용한 공공자전거 확충방안, ▴ 경산시민의 도시철도 이용활성화를 위한 연계교통체계 구축방안, ▴ 경산시장의 관광자원화 전략, ▴ 경산시 대학문화거리 조성방안 등은 현실성 있는 정책들로 평가되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5년부터 시작된 정책자문위원회 중 이번 위원들이 가장 두드러지게 활동하였다고 하면서 오늘 발표된 소중한 제안들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새로운 시정이 출범하면서 금년 2월에 새롭게 구성하여 활동을 시작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열린행정, 복지환경, 산업건설, 문화체육분과 등 총 4개의 분과위원회에 관내 12개 대학교수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회의에 앞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지역 인재 양성에 작은 힘을 보태는 뜻에서 경산시 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