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1 23:23:42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에서는 본격적인 가을철 영농기를 맞이하여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대하여 대대적인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상주시와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동사무소에『농촌일손돕기알선창구』를 개설하고 10월 8일부터 11월 20일까지를 농촌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설정해 공무원 750여명 및 읍면동 향우회, 유관기관 등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월 7일에는 상주시 농업관련부서와 공검면향우회, 농협상주시지부, 공검농협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공검면 율곡리 김상년 농가의 사과수확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각 읍면동에서도 일정별로 콩수확, 단무수확, 양파심기 등의 농작업을 지원하여, 노약자. 부녀자. 보훈농가 등 꼭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집중 지원하여 농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