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새마을회,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2 19:22:39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이기동)는 11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2013년도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산과 강, 들녘에 버려진 영농폐기물인 고철, 파지, 농약병, 폐비닐 등 폐자원을 수거 재활용함으로서 자연환경을 지키고, 녹색새마을운동을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로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읍면동별 각 가정에서 수거한 숨은 자원을 화물차량 80여대 수집․운반하여 하양읍 대조리에 위치한 집하장(시민운동장)으로 이동⋅지역별 실적을 평가한 뒤 관내 재활용 업체에 매각하고 매각대금 일부를 경산시장학회 장학기금 및 자체지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31톤의 폐자원을 수집⋅매각하여 매각대금 일부를 경산시 장학회에 기탁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사말에서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보전하는 일은 누구나 참여하고 앞장서야 할 일”이라면서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가 오늘 하루 일회성에 그칠 것이 아니라 년중 내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실천으로 이어지는 범 시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가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