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9 22:19:30
[의성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모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결혼이민여성과 가족들에게 아내의 나라, 엄마의 나라에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2013년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를 실시한다.

2010년부터 해마다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13박 14일 동안 결혼이민여성의 모국을 다문화가족이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왕복항공권을 지원한다. 올해도 사전 접수기간동안 신청대상가정의 서류를 방문접수 받았으며 총 6가정이 선정되었다.



지난 11월 19일에는 친정나들이에 선정된 6가족이 의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친정방문 전 항공권이용 및 유의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이 자리에 김복규 의성군수도 참석하여 다문화가족의 친정방문을 축하하고, 모국에 안전하게 다녀 올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친정나들이에 선정된 다인면 뷔타옘(22세,베트남)씨는 “가족들과 친정을 방문할 생각에 벌써 설렌다. 친정나들이를 지원해주는 다문화센터에 너무 감사하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