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노인 인권에 새로운 빛을!
- 노인학대 숨기지 마세요 -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9 22:39:07
[성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성주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김현령-성주군노인취업지원센터장)에서 11월 19일 지역 내 어르신 7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양재련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한 이번 교육은 노인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특징 및 노인인권의 개념과 가치, 노인학대의 원인, 노인인권 침해발생에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노인학대의 다양한 유형과 노인자신의 인권, 노인학대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건소 및 (사)대한미용사회 성주군지부와 연계한 혈압, 혈당체크 등 기초건강검진과 교육 시작 전의 네일아트는 어르신들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서상도 어르신은 “앞으로 주위를 잘 살펴서 학대받는 노인을 발견하면 신고 해야겠다.”고 말하며 “이 교육을 듣지 못한 내 주위 사람들이 꼭 한번쯤은 들었으면 하는 좋은 교육인 것 같다. 군에서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이런 행사를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관계자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성주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인분과에서는 올 7월 관내 어르신들 7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