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대비 경로당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27 23:37:40
[고령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겨울철 폭설, 동파 등 동절기에 대비하여 노인여가복지시설인 마을 경로당 및 노인회관을 11월 28일 (목)부터 12월 11일 (수)까지 2주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령군 소재하는 191개소의 등록 경로당 중 노후가 되어 관리가 필요한 경로당을 선정하여 점검 할 계획이다.



그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폭설, 동파, 난방, 가스 등 안전과 관련된 시설물 안전 점검 전반이다. 특히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으로 화재에 취약한 부분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우선적으로 읍·면 자체점검 결과 후 위험 요인이 있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동절기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취약 시설에 대하여 대책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사전예방에 초점을 두고 있다.

서정득 고령군 주민생활지원실장은 동절기 시설물 안전점검을 통하여 동절기에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관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