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 어려운 이웃 위한 난방비 지원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29 07:34:49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센터회장 한수경)는 11월 28일부터 이틀간 경산시 관내에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난방비를 지원하고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가 매분기 개최하는 “자원봉사 운영의 날” 4/4분기 행사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의 자원봉사자 45명은 8개팀으로 나눠 관내 기초수급자․한부모세대․홀로어르신․독거세대 등 8세대를 방문하여 난방유 1,600리터(204만원 상당, 세대당 200리터)를 전달하고, 집청소․이불세탁․밑반찬 준비․말벗 등의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한수경 여성자원활동센터 회장은 “어려운 이웃이 추운 겨울을 잘 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난방비를 지원받은 S 할아버지(83세, 홀로어르신)는 “고마운 분들 덕분에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는 경산시 여성회관(관장 전인숙)의 봉사활동단체로, 여성자원봉사팀(노력봉사)․나누리봉사팀(조리)․예사랑봉사팀(공연)․예절봉사팀(다도)․푸른솔봉사팀(재봉)․글사랑봉사팀 등 9개 팀 19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분기마다 “자원봉사 운영의 날” 행사를 통하여 노인․장애인․아동 등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팀별로 수시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