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보급, 민원편의 도모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2-09 22:55:29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에서는 12월 5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방문 민원인의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남원동주민센터내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은 각종 민원서류 발급 증가에 따른 민원발급처리 시간 소요 등 민원불편사항을 개선하여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 및 의회청사, 농협상주시지부, 축협 본점 등 4개소 설치운영 되었으며, 이번 남원동에 신규 설치하므로써 모두 5개소로 확대되었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하여 12개분야, 38종이다.

김정희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보급하여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필요한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하고 민원인에게는 시간 절약 등 편의를 제공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