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종합민원실 친절교육, 민원서비스 개선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2-09 22:59:47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는 12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종합민원실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정착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친절교육협회 김수정 강사를 초빙하여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로 고객의 호감을 얻는 경청스킬과 표정, 동작 등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일과시간 종료 후에 실시하여 창구에서 직접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대민접점에 있는 민원공무원의 적극적인 동참과 민원봉사과 소속직원 뿐 아니라 기간제근로자, 차량, 세무, 상하수도 등 타 부서에서 파견되어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정희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실 직원들의 의식변화를 유도하고, 친절마인드를 업그레이드 시킴으로써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 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