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창조적 비전개발 동아리 발표 빛나
3개팀 참가, 연구성과물 발표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2-11 17:23:21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울진군은 2013년 창조적 비전개발 동아리 발표회를 지난 12월 9일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울진군청/울진군 창조적 비전개발 동아리 발표회 열어).


(사진제공=울진군청/울진군 창조적 비전개발 동아리 발표회 열어).


창조적 비전개발 동아리는 고정관념이나 제도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군정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관심있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의기투합하여 결성된 모임이다.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동아리는 팀별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토론과 현장방문, 우수지자체 견학을 통해 얻은 최종 성과물을 제시하는 발표회를 가졌다.

군수와 간부공무원, 동아리 회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표회는 3개팀이 PT로 발표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내용을 살펴보면 힐링드림팀에서는‘평생건강도시 울진만들기’주제로 풍부한 자연유산을 힐링과 건강을 연계할 수 있도록 건강도시환경조성 방안을 제시했다.

DS8에서는‘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버스카 버스까’발표주제로 지역관광지를 연계할 수 있는 시티투어 활성화 방안을 길을 찾는 사람들 팀에서는‘격암사상 재조명을 통한 생태문화 관광산업 육성방안’라는 제목으로 원남면 일대 산지와 격암선생 유적을 잇는 스토리텔링 해 산지자원을 이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동아리 팀간 응원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열린 발표회는 참석자 뿐아니라, 군소속 직원들이 내부통신망을 이용해 지켜봤다.

한편 울진군에서는 올해 운영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동아리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열정과 창의성이 있는 많은 직원들의 참여속에서 2014년도 동아리운영을 내실 있게 준비할 계획이다.

임광원 군수는 발표후 강평을 통해“직원들이 근무외 시간을 할애하여 군정에 대해 애착을 갖고 연구하여 좋은 결과를 내놓은 것을 높이 평가 한다”며 격려하고“발표회에 제시됐던 방안중에서 군정에 반영할 부분은 소관부서에서 적극 검토 시행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군정발전과 군민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아리 역할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