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자존심 우리가 지켰다.
민원봉사과 청렴시책추진 구미시 최우수 부서 수상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1 12:48:39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민원봉사과(과장 정광배)는 지난 2013년 한해동안 구미시가 중점 추진한 청렴시책 추진 최우수 부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미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올해 청렴도 조사에서 전국 75개 중 31위를 차지해 지난해 68위에서 37계단 상승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청렴도 향상의 뒤에는 구미시 전직원이 힘을 모아 청렴시책을 추진한 결과라 할 수 있으며 민원봉사과가 일조를 하여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특히 민원봉사과는 매일업무 시작전 청렴결의문 낭독, 민원인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설문조사 매월 실시, '청렴결의문 팝업창 개발 보급으로 반부패 청렴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대화의 날 “터 놓고 이야기 합시다”를 운영하여 직원 고충사항 수렴과, 매월 부서장 청렴 메시지 발송 등 청렴정책 추진에 힘을 쏟은 결과 고객만족도 향상과 청렴시책 추진 구미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정광배 민원봉사과장은 “공무원이라면 당연히 청렴해야 하지만, 부패의 유혹이 항상 우리주위에 도사리고 있으니 늘 경계하고 스스로를 담금질 하는 직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청렴을 생활화하여 구미시의 자존심을 계속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