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 선진 영농기술 파급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8 08:08:57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는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그동안 연구 개발된 새로운 영농기술에 대한 실용교육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201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1월 13일부터 시작한다.

시는 지역농업인들에게 선진 영농기술을 파급하여 FTA 협상 등 농산물 시장개방화와 농업․농촌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영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1,8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 회의실 등에서 실시되는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별로 프로그램이 편성됐다.

복숭아, 포도, 식량작물 등 3개 분야로 나누어서 실시되는 올해 교육은 각 분야별로 전문과목은 영농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핵심 실천사항 전파에 중점을 두고 공통과목은 농약안전사용과 구제역 등 농정시책에 대한 홍보를 주 내용으로 준비했다.



박인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인들에게 농업에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여 영농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함과 아울러 주요 농정시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