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靑馬)의 기운 듬뿍 안고 힘차게 출발 !!
-지례면 새마을협의회 정기총회-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9 12:58:29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 지례면 새마을협의회(회장 배병휘, 송쌍임)가 청마의 기운을 안고 2014년을 힘차게 출발했다.

지례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들은 지난 8일 지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4년도 정기총회를 실시하고 2014년도 주요사업들을 승인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해명 지례면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각 마을 지도자 및 부녀회장들이 함께 하였으며 2013년도 사업 결산보고 및 2014년도 주요사업에 대해 토론하고 승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년도에도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연도변 꽃길조성 사업과 풀베기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휴경지 작물재배를 통해 발생되는 수익금은 연말 소외계층에게 되돌려 주기로 하였고, 고철·폐지·헌옷 등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독거노인을 선정해 지붕개량 사업과 도배·장판을 교체해 주는 사업을 실시하여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는 이웃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했다.



배병휘 새마을협의회장은 “지난 한해동안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크고 작은 행사가 잘 마무리 된 것 같다”며, “올해에도 모든 회원들이 똘똘뭉쳐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정해명 지례면장은 “새마을 가족 여러분들이 있기에 훈훈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것 같다.”며, “갑오년 청마의 기운을 받아 더욱 활기찬 활동으로 봉사, 희생, 배려의 정신이 지역 모든 주민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례면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지난 한해동안 도민체전대비 연도변 꽃길 조성, 추석맞이 풀베기 사업, 휴경지 김장채소 재배를 통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업, 헌집수리 봉사 등 지역의 참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