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공수의 위촉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11 00:20:48
[성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성주군은 지난 9일 가축전염병 발생 차단과 예방을 위해 일선에서 활동하는 관내 개설수의사 8명에 대해 2014년도 성주군공수의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된 공수의는 2014년 1년간 관내 소 2만두, 돼지 9만7천여두, 가금류 80만수 등에 대하여 구제역 외 가축질병예방접종, 축산농가 가축방역 지도·점검을 통한 가축전염병 차단, 관내 가축전염병 발생시 긴급 동원체제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2011년도 구제역이 전국적으로 발생 시에 차단방역에 힘써준 공수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2013년도 우리군에 구제역·AI·브루셀라·결핵 등의 가축전염병이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아 'Clean 성주'에 부합되는 청정축산을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며 2014년도에도 가축방역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신성조 성주가축병원장(수의사회 성주분회장)은 청정축산의 자부심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축산단체, 축산농가, 행정과 협심하여 가축질병 예방업무를 강화할 것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