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치매 조기검진으로 예방·치료 받으세요
- 구미보건소, 폐렴예방 접종자 대상 치매선별검사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05 20:28:49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2월부터 만65세 이상 폐렴예방 접종자를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매는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100명중에서 약 9명이 앓고 있는 심각한 질환으로 국민들의 치매에 대한 불안감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저출산,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참여 등으로 치매환자의 관리가 가정 차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대두 되고 있어 사회적 차원의 적극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미시 구미보건소에서는 폐렴예방접종을 위해 보건소를 내방한 만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대기시간을 이용해 치매선별검사를 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치매선별검사 결과 이상소견이 있는 노인들은 협력병원 (순천향대학 부속구미병원, 구미 강동병원)에서 신경인지검사, 감별검사 등의 치매 정밀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의뢰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를 통해 조기에 치매를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체계적 관리로 중증 치매로 악화되는 것을 막아 치매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의 부담도 줄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만60세 이상의 주민은 누구든지 치매검사가 수검이 가능하니 반드시 치매검사를 받길 권한다.”며, “구미 보건소에서는 치매약제비 지원과 치매쉼터 운영 등 다각적이며 지속적인 치매관리사업 운영으로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치매선별검사는 보건소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검사 가능하며, 단체나 복지관등은 구미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하거나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