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고경초, 민주시민 첫 발 선거의 장 마련하다.
고경초등학교 2014학년도 1기 전교어린이자치회 회장단 선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12 14:25:29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 고경초등학교(교장 정병태)는 2014학년도 고경초등학교 1기 전교어린이회 회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하였다.

전교어린이자치회장에는 6학년의 정효경 후보가 , 6학년 부회장에는 김성은 후보가, 5학년 부회장에는 김용빈,김효선 2명의 후보가 출마해 소견발표를 하고 선거를 치렀다.



투표권을 부여받은 3~6학년 학생들은 어떤 후보자들이 고경초를 위해 열심히 일할 일꾼인가를 살펴보느라 분주했고 회장, 부회장에 출마한 4명의 후보들은 자기를 홍보하고 자신의 소견을 발표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후보자 소견발표가 끝나고 학생들은 담당선생님의 지도 아래 학교를 위해 봉사를 실천하는 전교어린이자치회 정부회장을 선출하기 위하여 자신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행사했다.

전교어린이자치회장과 6학년 부회장은 단독으로 출마하여 정효경 후보와 김성은 후보가 무투표로 당선이 되었고 실제 투표를 실시한 5학년 부회장에는 개표결과 근소한 차이로 김용빈 학생이 선출되었다. 앞으로 책임감 있고 성실한 태도로 학교 발전을 위해 봉사할 것을 기대해 본다.



이번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자치활동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