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숙련기술회 맞춤형 재능봉사로 창수면에 활력
- 농기계, 미용등 다양한 기능봉사로 생활불편 해소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17 13:39:26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 창수면에서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주민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숙련기술회 회원의 기능 봉사활동이 전개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이번 봉사활동에는 숙련기술회 김명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 60여명이 참여하여 주민 300여명의 농기계 수리, 이․미용, 마을 이정표 제작, 문패 제작, 안경 제작, 시계․귀금속․방충망 수리 등 11개 직종의 숙련된 기술로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었다.

경상북도 숙련기술회는 전국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 명장, 기능장 등 지역의 전문 기능인들의 모임으로 ’94년부터 농어촌 마을과 저소득층 주민에게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해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명희 회장은 ”회원들이 가진 재능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더 많은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윤식 창수면 이장협의회장은 “시골에는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어 멀리까지 가야 하는데, 이렇게 와서 고쳐주니 고맙고, 집집마다 문패를 달게 되고, 마을 이정표를 큰 돌에 새기니 마을이 새롭게 태어나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