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자명고」학원 자율 점검제 시행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18 03:28:17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교육지원청은 오는 4월부터 관내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자명고」학원 자율 점검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명고」(自鳴鼓)는 스스로 울려서 나라를 구한다는 낙랑의 전설적인 북으로, 학원운영의 자율성․능동성을 강조하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자명고」학원 자율 점검제는 교육지원청이 점검을 하기 앞서 학원으로 하여금 자체 실태 점검표에 따라 점검을 하도록 하고, 차후에 교육지원청이 현장 점검을 통해 종합 검토한 후 시정 조치를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일방향적인 지도․감독에서 탈피하여 학원 운영자가 스스로 점검을 함으로써, 정부 3.0의 기조에 따라 학원의 참여를 통한 소통과 협력 중심의 상호 보완적인 지도감독 체제가 확립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영천교육지원청(이규호 교육장)은 “학원 자율 점검제의 시행으로 행정처분 등 지적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자율적이고 합법적인 학원 운영이 정착되어, 올바른 평생교육의 기반 조성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기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