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선산초등학교,메트위에 우뚝 선 선산초 튼튼이들!
- 제14회 경북회장기유도대회, 선산초 어린이 대거 입상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18 13:51:42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 선산초등학교(교장 서정인) 유도부 어린이들이 각종 유도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관내 학교의 운동부로서 모범적인 운영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8일(토)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경상북도 회장기 유도대회에서 선산초는 초등부 단체전 3위 입상을 비롯해 여초부 개인전 1위(양지현), 여초부 2위(양서윤), 남초부 3위(문현준)에 입상,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높였다.



선산초 유도부는 감독 심학선 교사와 김홍천 코치의 지도하에 방과 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열심히 훈련하고 평일 저녁 선산 유도관을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고 한다. 더욱이 공휴일이나 방학 중에는 도개 중·고등학교 유도부와 연계 훈련을 받아 기량이 더욱 향상되었다고 한다.



경기장을 직접 찾아 학생들을 격려한 선산초 이시백 교감은 “선산 유도부 활동이 학교의 큰 자랑이며 이번 유도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재능에 자신감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과 능력을 펼치기를 기대하며 학교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초부 개인 3위를 차지한 문현준 학생(6학년)은 “유도 훈련을 할 때는 많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이렇게 상을 받아 보람을 느끼고 기쁜 마음이 크다”며 앞으로도 학업과 유도를 멋지게 병행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도 국가대표가 되어 모교의 명예를 빛내고 싶다는 희망을 전했다.



선산초등학교는 유도부 뿐만 아니라 핸드볼부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토요스포츠클럽도 운영하여 구미시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 장차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