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영어타운 초등 3일 체험학습 프로그램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20 14:57:03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영어타운(원장 류필수)에서는 3월 10일(월) 영천초등학교 6학년 63명을 시작으로 초등 3일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1년 동안 영천 전지역 초등 19개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은 원어민 강사 5명과 함께 실제와 같이 꾸며진 교실에서 그룹별 체험교육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고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고자 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영천영어타운 체험관은 영어권 국가의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재현된 12개 부스, 15개 체험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체 개발된 교재를 통하여 흥미진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원어민 강사와의 대화 기회를 극대화 하고자 1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진행된다. 9시 30분부터 16시 10분까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된 수업은 팝송을 이용한 Music, 역할극과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활용한 부스(Booth)체험학습 등으로 이루어진다. 우체국(Post Office)에서는 학생들이 고객과 점원 역할을 맡아 상황극을 해보고, 은행(Bank)에서는 시중에 사용되고 있는 돈의 모형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였으며 우리나라 화폐와 유로화를 비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Music 시간에는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하여 ‘Let it go.'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은 재미에 빠져 시간 개념을 잊고 열중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