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지역축제 전문가 양성 뜨거운 열기
2014 영덕군 축제 아카데미 참여자 41명 중 37명 수료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20 17:49:26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지난 19일 영덕문화원 2층 강의실에서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지역축제 전문가 양성 뜨거운 열기).

(사진제공=영덕군/지역축제 전문가 양성 뜨거운 열기).




축제 아카데미는 지역축제에 주민의 참여를 높이고 지역축제를 주민 스스로 주관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전체 7강좌로 실시됐다.

전체 41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37명이 수료하여, 주민 스스로가 지역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의 저명한 교수진 및 실무진의 탄탄한 이론과 살아있는 경험을 내용으로 하여 참여자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또한 수료식에는 김병목 군수가 참석해 축제 아카데미에서 그 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영덕만이 가진 지역문화의 특수성을 살리며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를 만드는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 아카데미 교육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강구에서만 이뤄졌던 영덕대게축제 프로그램 중 거리퍼레이드와 MBC가요베스트를 영덕읍에서 개최하여 전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7주간의 축제 아카데미를 통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축제운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축제 아카데미 참여자 전원과 함께 지역축제의 전환점을 만들고 이를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군/지역축제 전문가 양성 뜨거운 열기).
(사진제공=영덕군/지역축제 전문가 양성 뜨거운 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