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관내농협 호이장학금 1억원 기탁
- 칠곡군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적립 순항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24 14:19:49
[칠곡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칠곡군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지역인재 양성을 우한 호이장학회 기금적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칠곡군(재)호이장학회(이사장 백선기)는 지난 24일 농협중앙회칠곡군지부와 관내 7개 지역농협에서 1억원의 장학금을 호이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호이장학회는 지난 2011년 ‘교육발전이 곧 지역발전의 밑거름’ 이라는 칠곡군미의 믿음으로 출범해 4년간 적극적인 칠곡군의 사업추진과 지역의 기관․단체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칠곡군은 장학기금적립 활성화를 위해 ‘1군민 1장학계좌 갖기’ 운동과 칠곡사랑상품권 사용적립포인트를 장학기금으로 기탁받는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며, 관내농협 하나로마트 영수증 마일리지를 장학기금으로 전환하는 협약도 체결했다.

허일구 농협중앙회칠곡군지부장은 “교육발전이 곧 지역발전의 밑거름이라는 것이 우리 지역 농협인의 공통된 생각이다”며 “해마다 호이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군은 올해부터 군 출연금을 3억원에서 5억원으로 늘이는 등 장학기금조성 확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의 훌륭한 인재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칠곡군의 교육발전과 쾌적하고 수준높은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호이장학회는 2011년 당시 23억원 장학기금과 3억원의 군 출연금의 종자돈으로 시작해 2018년 까지 100억원의 적립목표를 수립해 추진중이며, 지난 20일에는 관내 성적우수 대학신입생과 고등학생 등 93명에게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