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고 천안함 피격 4주기 추모행사 거행
-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그대를 기억하겠습니다.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26 18:38:37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 천안함 피격 4주기를 맞이하여 기계․전자 모바일분야 마이스터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는 추모식을 준비하여 거행하였다.

금오공고는 천안함 46용사 중 한 명인 故 김선명 병장의 모교로 매년 추모식을 거행하여 고인의 넋을 기리고 학생들의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추모식은 천안함 46용사에 대한 묵념, 추모 영상물 시청, 담임교사 안보교육 순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또한 교무실 앞에 방명록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느낀 점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나라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용사들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금오공고 통신전자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남기 군은 “가깝게는 천안함, 멀리는 일제강점기, 6․25사변과 같은 과거가 되풀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한 안보의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