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도전하는 여성의 꿈을 찾아 드립니다.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개강식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02 12:56:27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씨오쟁이(주)김연희 대표, 리나요리학원 최미희 원장, 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윤옥현 교수 로얄컴퓨터학원 안중우 강사 및 직업훈련 교육생 80여명이 참석했다.



직업교육훈련은 여성가족부가 지정하여 전액 국비로 진행되며, 경력단절 여성의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수한 강사진과 탄탄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입소문을 타고 모집시기부터 문의가 폭주했고,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각 반별 24명 총72명을 선발했다.

이번 교육은 스토리텔링&창의 수학지도자, 약선요리&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과정, 전산세무회계&멀티사무원과정 등 3개 과목을 운영하며, 4월부터 시작하여 8월까지 진행된다. 대부분의 과정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목으로, 특정한 기술과 자격증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에 성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새로운 도전은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분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