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마음 키우는 체험 중심 예절교육!
글로벌예절체험학습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03 15:33:39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4월 3일(목) 구미왕산초등학교 4학년 56명을 대상으로 폐교된 해평초등학교향산분교장을 활용하여 전통예절과 글로벌예절을 조화시킨 글로벌예절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한복을 입고 차 마시는 예법, 우리 가락에 담긴 장단 연주, 사자소학을 통한 마음가짐,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예절, 공항에서의 출국 절차 등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 고유의 예법과 세계화 시대를 향한 글로벌예법을 익혔다.



이 날 참여한 한 학생은 차 마시는 예법은 처음 배웠다며 모르는 것을 알게 된 기쁨도 있고, 차를 마실 때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꼈다며 집에 돌아가면 부모님과 함께 차 마시는 시간을 꼭 가져 보고 싶다고 하였다.

또한 황태주 교육장은 전통실외체험장 등의 부족한 시설들을 좀 더 보완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마음 키우는 체험 중심의 예절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히겠다” 고 하였다. 글로벌예절체험학습은 올 11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4550명을 대상으로 1일 약 60 여명씩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