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봄나들이 식중독도 따라갑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04 00:50:23

[성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성주군에서는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은 식중독 사고 발생 우려가 있어 적절한 식품 보관․섭취 등 식중독 예방 요령을 제공하며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하였다.



최근 5년간 전국 식중독 환자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식중독 환자 수의 평균 38%가 나들이철(4~6월)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낮의 기온은 높으나 아침·저녁은 쌀쌀하여 음식물 취급에 대한 경각심이 떨어지고, 야외활동으로 장시간 음식물이 방치되는 등 관리 부주의가 식중독 발생의 원인으로 추정된다.



나들이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도시락 준비·보관·섭취 요령은 다음과 같다.



도시락 준비 요령은 조리 전․후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올바른 손 씻기 과일․채소류 등은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기 조리 음식은 중심부까지 완전히 익히기 음식은 1회 식사량만큼 준비하고 밥과 반찬은 식힌 후 별도 용기에 따로 담기 장시간 이동하는 경우 가급적 김밥, 샌드위치는 준비하지 않기


부득이 김밥을 준비할 경우 밥과 재료들을 충분히 식힌 후에 만들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 등이다.

도시락 보관 및 운반 요령은 가급적 아이스박스 등을 이용하여 10℃이하에서 운반하기 햇볕이 닿는 공간이나 자동차 트렁크에 보관하지 않기 등이다.

섭취 시 주의사항은 식사 전 손을 깨끗이 씻거나 물티슈로 닦기 조리 후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섭취 자동차 트렁크나 실온에서 오래 방치되었던 식품은 과감히 버리기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계곡수나 샘물 등을 함부로 마시지 않기 마실 물은 가정에서 미리 끓여서 가져가기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