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검초등학교,함께하니 재미가 두 배 !!
[농산어촌 학교군 공동수업]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06 15:42:03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강성구) 1,2,3학년 학생들은 4월 3일 인근 이안초등학교에서 작은 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공동수업에 참여하여 ‘봄을 느끼고’에 대해 이야기 하고 봄 인사 노랫말을 함께 배웠어요.

공검초등학교는 인근의 이안초, 함창중앙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소인수학교에서 학생 수가 너무 적어 어려움을 겪는 교육활동 내용을 추출하여 공동수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교육 내용으로는 창의적체험활동과 즐거운 게임형 스포츠 활동을 선정하여 세 학교 교사가 돌아가며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 날은 그 첫째 수업으로 산과 들에서 볼 수 있는 꽃이나 동물을 발표하고 봄 인사 노래의 노랫말을 함께 읽어보고 따라 부르기를 하며 봄을 알고 자연의 소중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우리주변을 살피고 자연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세 학교 1,2,3학년 학생 모두가 즐거운 스포츠 활동으로는 청백으로 나눠 배턴, 훌라후프, 뜀뜰, 친구들과 함께 이어달리기, 축구 등 이었으며, 세 학교 학생 칠십여 명이 한마음으로 달리고 함성을 지르는 모습이 마치 ‘작은 운동회’를 연상하게 하였다.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어울려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조용하기만 했던 작은 학교 운동장을 시끌벅적 활기차게 만들어 주었고 새 봄을 맞이하여 파릇한 새싹마냥 새롭고 희망찬 경험을 학생들에게 심어주었다. 수업을 마치고 학교버스에 오르는 학생들이 서로 손을 흔들며 다음을 기약한 아이들의 표정이 공동수업의 성공을 말해주고 있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