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공검초등학교,나 자신과 약속했어요!!
[학교폭력예방 서약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09 01:25:12
[상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강성구)는 4월 7일 아침 애국조회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서약식을 하였다.





본교에서는 4.7~4.12까지‘욕설없는 주간’을 운영하여 바른말 사용으로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서약서를 작성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의지를 확실히 다질 수 있었다.



학교폭력예방 서약식에서는 어린이 회장(안욱근)이 선서를 하고 전교생이 따라하며 “친구를 배려하고 친구의 아픔을 모른척하지 않으며 힘든 일이 있을 때는 담임선생님과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친구들과 싸우지 않겠다”는 서약을 진심으로 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성구 교장선생님은 재미있는 이솝우화 이야기를 하면서 “공검어린이들은 행복열매를 많이 먹고 행복한 학교생활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5학년 이승원 어린이는 “교장선생님과 약속했기 때문에 싸우면 안된다”며 친구들과 더 친하게 지내야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