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동식 탁틴버스에서 성교육 받아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4-09 21:58:08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울진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에서는 4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탁틴버스를 활용한 성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울진군).
(사진제공=울진군).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몸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책임감 및 성을 바르게 바라보고 인식할 수 있게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드림스타트 아동 및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미래희망돌봄, 노음, 기성초등학생 등 약 170여명의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성교육으로 운영되었다.

탁틴버스는 버스를 개조한 국내 최초의 이동식 성교육 체험ㆍ전시버스로 각종 성교육기자재가 탑재되어 기자재를 활용한 움직이는 성교육 놀이터에 체험식 교육으로 성에 대한 명확한 가치와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성문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성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자신의 신체발달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자아존중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