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개강식 특강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1 06:44:59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지난 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구미지역연합회 1학기 개강식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황태주 교육장을 비롯한 상담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해 상담자원봉사자들의 1학기 활동을 계획하고 학생들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봉사활동경력이 20년 이상이 된 봉사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정욱호 수성대학교 명예교수의 "상담과 부모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학생행동 이해와 부모와 상담자로서의 역할, 갈등해결 의사소통 기술, 효과적인 칭찬기법 등 학부모가 자녀와 소통하는데 필요한 대화법과 상담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교육하여 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구미관내 16개학교의 2,5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아발견 프로그램’과 ‘자기성장 및 진로탐색’을 위한 집단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또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받게 된다.

황태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뢰가 모든 기본의 바탕이다. 신뢰로운 관계가 업무의 효율성 뿐만 아니라 상담의 효과성도 높일 수 있다. 학생과 봉사자간 래포가 형성될 때, 진정한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