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발명지도 교사 연수
“큐브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발명교육기법?”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2 18:52:08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 발명교육센터는 상반기 발명지도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권오균 교육지원과장님과 황연옥, 장영미 장학사님께서 참석하시고 따뜻한 격려 말씀을 해 주셔서 교사들의 사기를 한층 더 진작시켰다

이달 9일 ‘창의적 발명발상법과 생활 속 발명’과 ‘큐브를 활용한 융합적 스토리텔링 발명 탐구 기법’의 주제로 20명 이상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가천중학교 수석교사인 이애숙 강사가 열정적으로 강의하였다. 생활 속에서 발명아이디어를 찾는 방법과 최신 발명품의 경향성과 사례 및 목공 큐브 상자를 직접 만들고 아이디어를 고안하여 컨텐츠를 만드는 활동이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발명 뿐 아니라 다양한 교과에 큐브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되었고, 자료의 구입 방법도 알고 싶다.”고 호응하였다.

발명교육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발명 교육 뿐 아니라 창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사 연수를 이어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