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검초등학교 아픔없는 우리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16 21:23:36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강성구)는 4월 15일 11시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지방검찰청 상주지청 김정훈 검사를 강사로 초청하여‘아픔없는 우리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법교육을 실시하였다.

요즘 사회의 큰 문제 거리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실시한 이 번 교육에서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가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강의를 해 주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종류, 대처방법, 신고요령 등은 이미 교육을 통해 너무나 잘 알고 있었으나 교실에서 자그맣게 일어나고 있는 친구와의 관계, 따돌림, 욕설 등을 슬기롭게 해결하여 가는 동영상을 보며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도 익히고 자신의 일인 양 관심을 가지고 감동하기도 하며 마음을 따뜻하게 순화시키기도 하였다. 중간 중간 돌발퀴즈로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깜짝 선물로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기념촬영으로 더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이 번 교육은 학교폭력예방뿐만 아니라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지던 상주지청이나 검사라는 직책을 더 친근하고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 앞으로 우리 교실에 웃음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