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나아가는 Wee
-영천 Wee센터,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와 협의회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7 07:37:31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 Wee센터는 2014년 4월 15일(화) 영천교육지원청 3층 집단상담실에서 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1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마야병원 신경정신과 육동현 진료과장의 ‘청소년 정신병리의 이해’ 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은 청소년시기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 문제, 중독, 우울과 관련된 정보로 구성되었고, 이를 통해 청소년기 내면 심리상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연수에 이어 마련된 협의회에서는 Wee센터·클래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지침과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역할과 직무를 안내하였다. 또한 담당자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류필수 센터장은 “Wee센터·클래스 담당자간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으로 영천지역 학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자의 기본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유능한 상담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2014년 영천 Wee센터는 관내 8개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상·하반기로 나누어 전문연수, 운영 컨설팅, 협의회 및 평가 등의 내용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하고 활성화하여 지역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