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초등학교,아동학대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들어요!
형곡초,「아동학대 예방 연수」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7 07:46:36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형곡초등학교(교장 우상락)는 소강당에서 교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부장 최남일 교사의 강의로 아동학대 예방연수를 실시하였다.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안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날 연수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아동학대 예방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실시된 이날 연수는 아동학대의 정의, 신체학대, 성적학대, 정서학대, 방임 등 아동학대의 징후 알아보기, 아동학대 신고요령,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범위와 신고의무자제도, 아동학대 예방책 ,아동학대신고 및 상담전화 안내, 연령별 아동발달 이해하기, 바람직한 훈육방법 알아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함께한 학교장은 교사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신체적․행동적 징후를 세심히 살펴 신고의무를 게을리 하지 않고 아동학대신고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여 아동학대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사들은 생소했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아동학대예방에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