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 개최!
- 미래는 과학 창조의 시대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04-22 09:09:02

[예천=강영묵 기자] 예천교육지원청(김기한 교육장)은 4월21일(월) 예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각급 초 ․ 중학교장 등 교육가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제 47회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는 상리초 박상열 교사 외 1명이 교육공로가 인정되어 장관표창을 받았으며, 예천초 이정식 교사 외 1명이 교육감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예천초 권해승 학생 외 10명의 학생들이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에는 관내 초. 중등 18개교와 곤충연구소, 경도대학교 유아교육과 창작미술동아리,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이 함께 동참하여 20여개의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특히 균형잡기의 원리를 이용하여 인형을 만들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서 물체의 무게중심과 안전성 관계를 이해하는 감천초의 ‘외다리 인형들의 무도회’라는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다.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는 대한민국 미래 창조의 주역으로 성장할 우리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찬사가 이어졌으며, 앞으로 예천 과학의 비상을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