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약정체결
고령군 ⇔ (주)고령종합시장, (주)대가야체험캠프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5 21:34:22
[고령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고령군은 4월 25일 2014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재지정된 (주)고령종합시장 및 신규 지정된 (주)대가야체험캠프와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을 위한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주)고령종합시장 및 (주)대가야체험캠프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할인행사를 하는 등 사회적 목적 실현과 함께 지역민의 소득증대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는 최대 5년(예비사회적기업 2년, 사회적기업 3년)까지 매 1년 단위로 재심사를 거쳐 계속 지원이 가능하다.

(주)고령종합시장과 (주)대가야체험캠프는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참여근로자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기여할 계획이며 인증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앞으로 고령군은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ㆍ육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