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초 장애 이해 교육 그루터기 학교 수업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01 07:10:18

[김천=류희철기자] 아포초등학교는 2학년, 3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그루터기학교라는 장애이해 수업을 실시하였다.



그루터기학교는 비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활동으로 특수교육대상자들의 통합교육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김천시장애인부모회가 지원하고 ‘김현희’, ‘김지혜’ 강사님이 교육해 주셨다.



이번 장애이해교육에서는 ‘틀리다와 다르다’ 개념 이해하기, 장애인에 대한 정확한 정의 알기, 장애인 보장구 알아보기, 장애인 차별금지법 등에 알아보는 수업으로 진행이 되었다. 그리고 동영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진이 이야기’ 등을 보았다. 마지막으로 거울보고 미로 찾기, 거꾸로 종이접기, 점자 스티커 붙이기 등을 통해 지적장애와 시각장애체험을 하였다.



아포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장애이해 수업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태도 및 편견을 개선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통합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