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학생발명 대회, 청소년 과학탐구 대회.도봉초.우수한 성적 거둬
미래의 아인슈타인, 과학의 꿈 쏘아 올려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07 16:47:51
[구미=류희철기자] 구미 도봉초등학교(교장 권영철)는 미래를 열어갈 융합인재 육성을 위해 실시한‘제36회 학생 과학발명품 구미시 대회’와‘2014 구미시 청소년 과학탐구 대회’에서 12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교내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 출전한 발명품 대회에서는 생활과학Ⅰ부문에 금상 황준혁, 은상 정성운, 학습용품 부문에 금상 장영윤 학생이 수상하였다. 또, 5개 분야로 나누어 치러진 과학탐구 대회에서는 기계과학 부문에 금상 오민준, 장서영, 전자통신 부문에 금상 허찬, 김지후, 탐구토론 부문에 금상 김민수, 박지윤, 허찬, 과학미술 부문에 은상 김지유, 박서윤 학생이 수상하였다.



이번 대거 수상의 쾌거는 도봉초등학교 특색 교육의 일환인 과학올림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협력과 배려, 창의성 발현을 통한 과학교육에 노력한 결과라 할 수 있다.

권영철 교장은 “이번 과학탐구 대회는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과학올림이 교육을 통해 도봉초등학교에서 훌륭한 과학 인재가 양성되기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