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4계절 꽃피는 섬 조성”나서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8 10:56:41


신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철수)에서는 4계절 꽃피는 섬 조성을 통한 천사의 섬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경관조성용 꽃묘를 대량생산, 14개 전 읍면에 무상 분양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3월달에 1차로 팬지,석죽 등 봄꽃 4종, 5만본을 생산, 분양하였으며, 금번에 메리골드,페츄니아등 여름꽃 10종, 20만본을 생산 분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분양된 꽃묘는 각 읍면의 선착장, 500여 해수욕장 주변, 마을별 소공원 등 주요 관광지에 식재하여 4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천사의 섬 조성에 활용한다.



특히 금회 분양 작업부터 꽃묘 운송에 적합한 상자 2000개를 제작하여 보다 안전하게 운반함은 물론, 꽃묘 분양 작업의 효율성을 제고 하고 있으며, 꽃묘상자는 각 읍면에서 보관 관리하며, 경관조성 작업시 활용토록 하였다.



금회 분양이 완료되면 한 번 식재하여 다년간 꽃을 볼 수 있는 다년생 초화류 중심으로 생산, 9월중에 3차 분양하여 4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천사의 섬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꽃묘 분양을 통한 경관조성 사업을 통하여 대외적으로 천사의 섬 이미지를 제고하고, 정주여건개선을 통하여 신안군민의 자긍심 제고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