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사례관리 실천과정 지침서 개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매뉴얼 제작을 위한 협의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4 09:51:17
[구미=류희철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과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현)은 지난 12일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회의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 사례관리 매뉴얼 제작을 위한 T/F팀 협의회를 가졌다.

경상북도에서는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교육복지 사례관리 매뉴얼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지원하고 구미교육지원청과 안동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으로 선재아동가족상담연구소 여인숙 소장을 팀장으로 하여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18명이 제작 및 검토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올해 7월말까지 만들어 질 이 매뉴얼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개요, 사례관리의 이해, 추진체계, 운영흐름도, 실천과정, 양식 및 서식, 유형별 개입방법, 자원목록 등을 수록해 교육복지 학교 현장 실무자들이 집중지원학생들의 사례관리를 함에 있어서 실천과정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질 예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김성란 교육지원과장은 “교육복지 사례관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조기 발견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지원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집중지원 학생이 있는 학교는 누구라도 이 매뉴얼을 보고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접근성이 용이한 지침서를 만들어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