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장애유아보육기관 종사자 성교육 연수
우리 아이의 성 보호! 함께 해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4 10:00:47
[구미=류희철]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황태주)은 지난 2014. 5. 13.(화) 구미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배치되어 있는 보육기관 및 유치원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성교육 연수회를 가졌다.
강사로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신봉기센터장이 초빙되었으며,“우리아이의 성 보호! 함께 해요!"라는 주제로 성폭력의 이해, 아동․청소년 성범죄 개념 및 특성, 장애인 성폭력의 개념 및 실태, 꼭 알아야 할 아동․청소년 대상 성보호 제도,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발생 대처법,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예방 비결 등, 성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아우른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신봉기 강사는“유아에게 필요한 성교육은 성지식이 아니라 성에 대한 태도와 자세이다. 유아기에는 성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부모나 교사가 성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가에 따라 아이의 성 개념도 달라진다. 유아들에게 성교육을 지도하는 교사는 먼저 교사 자신이 성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갖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한편 연수회에 참여한 장애유아전담어린이집 교사는“그간 장애유아에 대한 성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늘 고민이었는데, 너무 사소해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기본 교육에 충실하는 것이 성범죄 예방의 비결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성폭력 피해자가 적절한 치료와 교육을 받지 못하면 쉽게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은 매우 충격적이며, 우리 아이들을 성폭력 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성교육 또한 조기교육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