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초, 전통을 알고 글로벌을 배우다
글로벌예절 체험활동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4 10:18:08
[구미=류희철기자]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5월 12일~ 13일 구미시 글 로벌예절교육체험관에서 4학년 113명의 학생들이 전통 예절과 글로벌 예절이 통합된 체험 중심의 선진 예절 교 육에 참여했다.글로벌 예절교육에서는 지하철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체 험을 통해 익히고 여권을 만들고 공항의 수속을 밟는 활 동을 통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체험이 되었다.

점심식사는 양식 먹기 체험으로 진행되어 돈가스를 먹으 면서 다양한 양식 예절을 익힐 수 있었다. 전통 예절교육에서는 서당 교육을 재현하여 양반 도포를 입고 사자소학과 천자문을 읊어 보고 장구 장단에 맞추 어 목청껏 민요를 부르기도 했다. 다도 익히기에서는 전 통차를 마시고 손님을 맞이하는 체험도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지호 학생은 “전통차가 이 렇게 맛있는 줄 몰랐다. 어른이 되면 외국 사람들에게 우 리의 맛있는 차와 문화를 알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또한 넓은 운동장에서는 마음껏 뛰며 굴렁쇠를 굴리고 제기를 차는 전통 놀이를 하는 학생과 실내에서는 윷놀 이의 규칙을 익히며 신명나게 “윷이요!"를 외치며 우리 놀이의 참맛에 빠져드는 하루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