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석학술장학재단, 2014학년도 1학기 범석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97년부터 현재까지 범석장학생 1,600여명 선정, 약 17억원의 장학금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5 16:12: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범석학술장학재단(이사장 박준숙)은 5월 20일과 22일 각각 을지대학교병원(대전)과 을지병원(서울)에서 범석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제 17기 범석장학생 및 보건의료인력육성 장학생 73명에게 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인재 육성을 위한 범석장학생(대학생) 39명과 보건․의료인의 꿈을 갖고 노력하는 보건․의료인력육성장학생(고등학생) 34명이다. 장학생은 각 학교 등 교육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았으며, 이중 성적이 우수하면서도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위주로 선정했다.

범석학술장학재단 박준숙 이사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을지재단 설립자 故 범석 박영하 박사 추모 1주기를 맞아 이번 장학증서수여식이 더욱 뜻 깊게 여겨진다."고 말했다.

범석학술장학재단은 을지재단 설립자 故 범석 박영하 박사가 한평생 우리나라 의학발전과 인재양성에 헌신한 업적을 기리고, 사회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고자 지난 1997년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해마다 장학금, 학술연구비 지원사업을 비롯한 범석상 시상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