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2013년도 산업계관점 대학 평가에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최우수’ 등급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5 18:00:23
[구미=류희철기자] 산업계 관점에서 대학교육을 평가하는 ‘2013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가 컴퓨터(SW) 분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재직 중인 기업체 임원이 대학에서 배워야 할 핵심 직무역량과 필수 교과목 등을 직접 분석하여 대학 교육과정이 산업계 요구에 일치하는 정도와 교육성과를 평가한다. 

평가 항목은 ▲산학연계 교육 인프라 ▲산업계 요구와 교육과정 일치도 ▲교육 및 기술개발 성과 등 3개 영역이며, 대학정보공시자료, 졸업생·부서장 설문조사 등을 활용하여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금오공대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분야는 컴퓨터(SW) 분야로 특히‘산업계 요구와 교육 과정의 일치도’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졸업생을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실무교육이 잘 이루어지며,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금오공대는 지난 2012년 건축학부에 이어 올해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가 최우수 평가를 받음으로써 최우수 대학으로서의 영예를 이어가게 되었다.

2013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5개 분야(전자반도체, 정보통신, 컴퓨터, 정유석유화학, 정밀화학)의 관련 학과 가운데 참여를 희망한 43개 대학 112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사업 평가에는 총 32개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임직원 36명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하였으며, 2,163개 기업이 대학평가 설문조사에 협조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