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초등학교, 찾아가는 발명교실 실시
발명으로 만드는 행복한 미래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8 07:07:34
[구미=류희철기자] 구미초등학교(교장 김태진)는 지난 5월 14일(수) 발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더불어 과학 원리도 함께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미발명교육센터 서동춘선생님과 함께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구미초등학교 5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발명 교육 이론 및 로봇팔 만들기 수업 등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발명 교육 이론을 통해 발명은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로봇팔 만들기를 통해 로봇의 작동 원리와 관절의 움직임을 탐색하고, 응용해보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5학년 우현빈 학생은 “과학자들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발명이 친근하게 느껴졌고, 발명을 통해 우리 생활이 더욱 편리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를 찾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