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모의의회 참여로고장의 민주주의를 체험해요
구미 비산초등학교, 시의회 모의의회 참여 활동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8 07:28:20

[구미=류희철기자] 구미 비산초등학교(교장 이종범) 6학년 학생 112명이 5월 16일(금), 구미시의회 본회의장을 방문하여 지방자치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열린 모의회의 시작 전부터 시의원 및 관계자들의 환영과 격려를 받았고, 안건상정, 의결과정 등 모의의회에 참여하여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천 해 보았다.

구미시의회 본회의장에 직접 앉은 학생들은 회의 용어와 민주주의와 시의회와의 관계에 대해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의 과정을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진지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서민덕(전교학생회장) 학생은 “ 교실에서 배운 지방자치의 모습을 구미 시의회 본회의장에 앉아 직접 모의의회에 참여 해 보니 생생한 체험의 기회가 되어 너무 소중하다. 회의장에 앉아보니 앞으로 고장을 위해 일하는 어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비산초등학교 이종범 교장은 “지방자치의 중요성과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 시의회와 구미시의 초청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지역의 많은 체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 교육에 접목시켜 민주시민 교육과 인성교육에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